Actor Kim Aaron

김아론

Filmography

연극

  • 2023 포쉬
  • 2023 옆집사람
  • 2023 폭풍의 언덕
  • 2022 갈매기
  • 2021 인사이드
  • 2021 정의의사람들
  • 2021 폭풍의 언덕
  • 2020 밑바닥에서

광고

  • 2021 자메이크
  • 2020 KCC창호

Recent News더 보기


‘위선자 탁 선생’, 최고의 연극 호평받는 이유 [HI★리뷰]


오는 24일까지 공연되는 ‘위선자 탁 선생’
몰리에르의 ‘타르튀프’가 원작

‘위선자 탁 선생’은 연기자들의 땀방울이 느껴지는 작품이다. 배우들은 사투리 대사는 물론 노래와 랩도 소화한다. 이러한 가운데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뽐내고 관객과의 소통까지 챙긴다.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선자 탁 선생’은 연기자들의 땀방울이 느껴지는 작품이다. 배우들은 사투리 대사는 물론 노래와 랩도 소화한다. 이러한 가운데 완벽한 케미스트리를 뽐내고 관객과의 소통까지 챙긴다.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선자 탁 선생’은 연기자들의 땀방울이 고스란히 느껴지는 작품이다. 사투리 대사에 노래와 랩을 소화하는 것은 물론, 완벽한 케미를 뽐내며 관객과의 소통까지 챙긴다. 그 결과 연극 마니아들이 푹 빠져들 수밖에 없는 작품이 탄생했다.

현재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연극 ‘위선자 탁 선생’은 프랑스 문학의 대표 극작가 몰리에르가 1664년 발표한 희극 ‘타르튀프’를 원작으로 한다. 등장인물들은 한국식 이름으로 바꿔 각색됐다. 국내 연극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코메디아 델라르테 장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코메디아 델라르테 장르에서는 대본을 기반으로 하는 배우의 즉흥적인 연기가 돋보인다. 가면을 착용한다는 점도 특징이다.

‘위선자 탁 선생’은 뮤지컬처럼 시작된다. 얼굴을 하얗게 칠한 배우들은 인형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며 신비로운 느낌을 자아낸다. 가면 역할을 하는 분장은 극의 희극적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 만든다. 인물들의 노래가 끝난 뒤에는 오달제 가족과 탁 선생의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오달제는 남다른 신앙심을 갖고 있는 인물이다. 오달제의 집에는 그의 영적 안내자인 탁 선생이 함께 산다. 오달제는 탁 선생의 말이라면 무엇이든 믿고 딸까지 그와 결혼시키려 한다. 그러나 사실 탁 선생은 위선자다. 오달제의 가족은 탁 선생의 가면을 벗기기 위해 노력한다.


‘위선자 탁 선생’, 관객 극찬 받는 이유는

‘위선자 탁 선생’은 김수로가 운영하는 연극학교 10주년 기념 공연이다. 연극학교 과정을 이수한 신예 배우들과 선배 배우들이 함께 꾸민다.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위선자 탁 선생’은 김수로가 운영하는 연극학교 10주년 기념 공연이다. 연극학교 과정을 이수한 신예 배우들과 선배 배우들이 함께 꾸민다. 연극학교는 전국 대학에서 연기를 전공하는 예비 배우들에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문화 나눔 프로젝트다. 연극학교 출신 배우들은 그 명성을 증명하듯 모두 뛰어난 연기력을 자랑한다. 그야말로 ‘괴물 신예’의 등장이다. 무겁지도, 마냥 가볍지도 않게 극을 풀어내는 솜씨가 눈길을 끈다.

이번 작품에선 김수로와 강성진도 직접 무대에 올라 강력한 존재감을 뽐낸다. 연극 ‘돌아온다’에서 감동적인 연기를 보여줬던 김곽경희는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장악한다. 특히 탁 선생 역할을 소화한 박건형의 코미디 연기가 일품이다. 캐스팅이 신의 한 수라 할 정도로, 그의 무대 위 오랜 내공이 빛난다.

작품의 가장 큰 매력은 ‘말맛’이다. 등장인물들은 사투리를 사용해 작품에 구수한 매력을 더한다. 유쾌한 대사는 관객들을 웃게 만든다. 중꺾마(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 스불재(스스로 불러온 재앙) 등의 유행어도 과감하게 대사로 활용됐다. 배우들은 대사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케미스트리를 뽐내며 말맛을 한층 극대화한다. 객석에서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건 사회에 대한 풍자와 묵직한 메시지 전달까지 함께 하기 때문이다.

‘위선자 탁 선생’은 배우와 관객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이라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배우는 떼창을 유도하기도, 질문을 던지기도 한다. 관객 속에 섞여 들어 객석에 앉아 있는 모습 또한 볼 수 있다. 그 덕에 보는 이들은 무대 한가운데로 들어간 듯한 기분을 느끼게 된다. ‘위선자 탁 선생’이 가진 뚜렷한 매력이다.

이러한 공연을 완성시키기 위해 연출진의 고민 또한 컸을 터다. ‘스카팽’ ‘보이첵’ ‘벚나무동산’ 등으로 기존의 연극적 틀을 깨뜨리곤 했던 임도완 연출가는 ‘위선자 탁 선생’에 연출·각색으로 참여했다. 그는 ‘타르튀프’가 트렌디하게 재해석된 것과 관련해 본지에 “프랑스의 고전을 그대로 무대에 올린다면 그 시대에 풍자한 것과 (현재의) 괴리가 있을 수 있다. 그래서 공간을 현재로 설정해 사회를 풍자하려 노력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극은 어떠한 형태로든 시대성을 입어야 관객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줄임말을 사용했다. 사투리는 서울 말씨와 사투리가 섞여 다이내믹한 리듬감이 형성되도록 하기 위해 활용했다. 한국적으로 각색을 했기 때문에 관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배우들의 땀방울과 연출진의 고민이 담긴 ‘위선자 탁 선생’은 유쾌한 말맛, 그리고 묵직한 메시지로 무장한 채 한동안 연극 마니아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연극 ‘돌아온다’ ‘갈매기’ ‘포쉬’ 등을 프로듀싱한 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대표 겸 프로듀서 김수로의 연극은 이번에도 관객들의 마음에 울림을 안겼다. 그의 다음 작품에도 기대가 모일 수밖에 없다.

‘위선자 탁 선생’은 오는 24일까지 공연된다.

정한별 기자 onestar101@hankookilbo.com

출처: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4032008360001111?did=NA


2023 연극 <포쉬> 2차 티켓 오픈 안내

연극 포쉬(POSH) 2차 티켓 오픈 안내 입니다.


공연 개요

– 공 연 명 : 연극 <포쉬>
– 공연기간 : 2023년 3월 9일(목) – 5월 21일(일)
– 공연시간 : 평일 8시 (월 공연없음) / 수 8시 / 토 3시, 7시 / 일, 공휴일 2시, 6시
– 2차 티켓오픈 공연기간 : 2023년 4월 11일(화) – 4월 30일(일)
– 공연장소 : 예스24스테이지 3관
– 러닝타임 : 110분
– 티켓가격 : 전석 55,000원
– 관람등급 : 만 15세 이상
– 공연문의 : 02-794-0923


할인 정보

– 2차 조기예매 할인 40% / 3월 28일(화) ~ 4월 4일(화) 기간 내 2차 오픈 회차 공연 예매 시 할인 적용 (1인 4매)
– 재관람 할인 30% / 2022 연극 <포쉬> 쇼케이스, 2023 연극 <포쉬> 실물 유료티켓 소지자 (1인 1매)
– SNS 20% / SNS에 연극 <포쉬> 포스터, 관련 이미지, 기대평 등 업로드 후 인증 시 할인 적용 (1인 1매)
– 라이엇 클럽카드 실물할인권 소지자 40% / 연극 <포쉬> 재관람카드 적립 시 제공되는 40% 할인권 소지자 (1인 1매)
– 더블케이 포인트 실물할인권 소지자 50% / 더블케이 포인트 50% 실물할인권 소지자 (1인 1매)
– 복지할인 50% / 관람자 본인의 복지카드 혹은 국가유공자증 소지자 본인 미관람 시 정가 차액 지불 (1인 1매)


공연 소개

<시놉시스>

세계적인 명문 ‘옥스포드 대학교’. 그 안에서도 단 10명의 최상류층 학생들만 들어갈 수 있는 비밀 사교 모임 ‘라이엇 클럽(The Riot Club)’. 멤버들은 자신들만의 특별한 만찬회를 즐기기 위해 교외의 ‘불스헤드 펍’으로 모여든다.

 차기 클럽 회장 자리를 노리는 가이는 숙부 제레미의 조언에 따라 ‘텐-버드-로스트’라는 깜짝 요리를 준비해 멤버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계획을 세운다. 하지만 멤버들은 드미트리(발렌티나)의 여행 계획과 에스코트를 예약한 해리(헤라)의 아이디어에 더 큰 환호를 보낸다.

 잠시 후, 만찬회가 시작되고 분위기가 달아오르지만, 파티는 좀처럼 그들이 원하는 방향대로 흐르지 않는다. 주문한 와인은 뒤바뀌어 오고, 파테는 입맛에 맞지 않으며, 가이가 야심차게 준비한 ‘텐-버드-로스트’는 열 마리가 아닌 아홉 마리다. 급기야 몰래 들어온 에스코트 찰리마저 멤버들의 즉흥적인 요구를 거절하고, 결국 펍 주인에게 들켜 쫓겨나고 만다. 펍 주인은 그들의 과도한 파티가 다른 고객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며 자중해달라고 요청하기에 이른다. 

알리스터를 비롯한 멤버들은 자신들이 고작 펍 주인에게 통제받는 상황에 불만을 터뜨리고, 곧이어 중산층 계급 전체에 대한 분노로 번진다. 술에 취한 멤버들은 음식 접시를 치우러 들어온 펍 주인의 딸(아들) 레이첼(레이먼)을 추행하고, 만찬회장은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아수라장이 되어 가는데…


[CAST]

크리스 ㅣ 강성진, 정상훈 

가이 ㅣ 이예준, 유강민 / 이다은

제임스 / 제이미 ㅣ 윤대성, 김아론 / 이정민

알리스터 ㅣ 김준호, 정지우 / 금민경

해리 / 헤라 ㅣ 조선기, 김준식 / 이재은

휴고 / 샬롯 ㅣ 지병현, 박찬승 / 김지현

마일즈 ㅣ 홍준기, 차예준 / 이사계

드미트리 / 발렌티나 ㅣ 강승우, 박주영 / 지소예

조지 / 조이 ㅣ 송보근, 한민우 / 김예별

에드 / 에디 ㅣ 박만준, 류승호 / 장하은

토비 / 토비아스 ㅣ 김한빈, 김도훈 / 홍채은

레이첼 / 레이먼 ㅣ 홍채은 / 김한빈

찰리 ㅣ 이재은 / 유강민

[CREATIVE TEAM]
작 Laura Wade

번역 김준영

총괄프로듀서 김수로

예술감독 신영섭

연출 성종완

음악 허수현

안무 하웅환

무대디자인 이은석

조명디자인 이수빈

음향디자인 김주한

소품디자인 이소정

의상디자인 박문미

분장디자인 장혜진

제작무대감독 정휘경

무대감독 김도희

무대조감독 김미혜

제작PD 조기쁨, 박신영 

조연출 조은혜


기획사 정보

주최·제작: (주)더블케이엔터테인먼트
제작투자: ㈜아떼오드
홍보·마케팅: MARK923


<예매처 바로가기>

– 인터파크: https://tickets.interpark.com/goods/23003014
– YES24티켓: http://ticket.yes24.com/Perf/45012
-티켓링크: http://www.ticketlink.co.kr/product/42605


연극 ‘포쉬(POSH)’, 캐릭터 프로필 공개..3월 9일 개막

[위드인뉴스 김예림]

연극 <포쉬 (POSH)>가 옥스퍼드 상위 1% ‘POSH’들의 프로필 사진 공개와 동시에 오는 16일 목요일 프리뷰 티켓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POSH’는 영국에서 패션, 뷰티, 푸드, 리빙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사용되는 단어로, 상류층 취향의 우아하고 럭셔리함을 뜻한다. 

2010년 영국 런던 로열 코트 시어터에서 초연된 연극 <포쉬(POSH)>는 실제 옥스퍼드 대학교의 최상류층 사교모임 ‘벌링턴 클럽(Bullingdon Club) ’ 신입생 환영회 일화를 모티브로 상류층의 허위와 거칠고 천박한 의식 세계를 풍자하는 작품이다. 

한국에서는 22년 7월, 현대카드 UNDERSTAGE에서 트라이아웃 공연을 올려 관객들의 호평을 얻으며 가능성을 확인한 후, 올 3월 정식으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공개된 프로필 사진에서는 각 캐릭터의 특징과 성격을 완벽히 표현해내 기대감을 더한다.

옥스퍼드 상위 1% 엘리트들의 일탈과 카르텔을 담은 연극 <포쉬(POSH)>는 2023년 3월 9일부터 5월 21일까지 예스24 스테이지 3관에서 공연되며, 예스24티켓과 티켓링크에서 2월 16일(목) 오후 2시 프리뷰 티켓 판매를 시작한다.

김예림 withinnews@gmail.com

출처: http://www.withinnews.co.kr/news/view.html?section=134&category=136&item=&no=29893